영상 "이 시국, 이성만남 어떻게"'소개팅어플vs번호 물어보기' 결과는? 뉴스1


사용자들은 소개팅 어플을 통해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를 장점으로 꼽는다. 소개팅 앱으로 이성을 만나는 목적을 묻는 질문에는 뜻밖의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전체 응답자 중 남성 70%, 여성 74%가 진지한 만남을 목적으로 하며, 남성 7%, 여성 16%는 결혼 상대를 만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답했다.


이들은 전부 데이팅 관련 어플을 이용한 범죄에 가장 취약한 계층이다. 소개팅은 없고 소개팅 어플만 난무하는 역설의 고리를 끊기 위한 경종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2016년 2분기 기준 4억4900만 명 규모로 성장한 중국 데이팅 앱 업계도 불건전 이용자 차단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 상대적으로 앱 이용 안전이 취약한 여성 이용자의 안전 보장 및 이용자 확보를 위해 데이팅 앱은 적극적으로 불건전 이용자를 가려내고 차단하는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매일 무료 딸기를 선물받을 수 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데이트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AI, 알바회원, 유령회원 없는 소개팅인것 같으며, 무엇보다 무과금으로도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소개팅 앱에 들어가면 연예인 같은 사람들의 프로필이 많이 있어요. 이 사진들은 대부분 알바들의 계정이며 본인의 얼굴이 아닙니다. 소개팅 어플 회사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은 사진과 초상권을 돈을 주고 구매를 합니다. 그렇게 구매한 사진을 합법적으로 어플의 메인화면에 걸어두는 것이죠.


때문에 이토록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 드는데요. 아마 실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각 이성들의 얼굴이 평균 수준으로 보이는게 아닐까 합니다. 외모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다른 소개팅 어플들을 들어가보면 연애인급은 아니더라도 예쁜 여성들이 엄청나게 많은것을 볼 수가 있는데 실상을 겪어보면 아시겠지만 모두 아르바이트생 들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이성을 만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사적 모임들이 제한되어 있기도 하고 어느 곳이든 영업시간 제한을 두어서 청춘남녀들의 만남이 성사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프로필이 간소해서 상대방에 대해 알 수 있는 것도 적다. 이런 단점들이 있지만 그래도 게임하는 것처럼 재미는 있다. 매일 아침 리셋되는 듯하는데, 매일 아침 일어나서 이거 하는 게 낙이 된다. 운팅을 출시한 이라이프커뮤니케이션의 민경찬 대표는 “돈이나 외모만으로 사람을 평가하고 만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라며 “연인이나 배우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성격과 성향”이라고 강조했다. 민 대표는 “성격 분석의 기반이 되는 역학에 대해서 제대로 구현할 경우 심리학이 미처 파악할 수 없는 인간의 본질적 성향을 알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인간학이라는 것을 ‘운팅(운명소개팅)’을 통해 확실히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소개팅 어플을 악용한 범죄가 늘고 있는 실정인데 비단 사기뿐만 아니라 성범죄 연루 가능성도 높아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처음 가입 승인을 받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만큼 기다림의 끝에 좋은 이성을 만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테크랩스 등 6개 사업자는 자신들이 운영하는 데이팅 앱 서비스 초기화면에 자신의 신원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앱 초기 화면에 사업자 정보 공개 페이지를 연결하지 않았다. ㈜테크랩스는 ‘아만다’ 및 ‘너랑나랑’앱 마켓 내 앱 소개화면에 객관적 근거 없이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 “매일 1만명의 커플 탄생! 또 광고 모델 등 거짓 회원 정보를 이용해 실제 회원의 사진, 신원정보 및 사용후기인 것처럼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데이팅 앱은 '아만다', '스카이피플'처럼 외모나 학벌별로 등급을 매겨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근에는 '틴더'처럼 빠르게 상대를 확인하고 넘어가는 형식의 앱이 인기를 끌고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상환조건, 전환조건을 설정하거나, 이해관계자에 대해 특정한 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 혹은 IR보고서에서 확인해야 함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업체 측은 회원들에게 '골드스푼' 안에서 쓸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사이버머니로 피해를 보상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물론 사람을 만날 기회를 갖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가입한 이와 그 이름으로 접속한 이가 같은 이인지, 검증자료가 실제 위변조 없는 자료인지 확인할 길 또한 없다. 더군다나 사실과 다른 경우가 있다고 해서 책임질 주체도 불분명한 편이다. 그밖의 어플들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소개팅만 검색해도 수많은 결과들이 보입니다.


패션피플들만 모이는 소개팅 앱부터 출신대학 등 조건을 따지는 이색 소개팅 어플까지 있다. 어플별 평균 누적 다운로드 수도 50만에서 100만에 달한다. 100만이 넘는 어플도 일일이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현재 소개팅 어플 시장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게임 산업에 이은 매출 2위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제 소개팅 어플은 2030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자연스런 만남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이다. 하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소개팅 어플을 통해 이성을 만나는 것은 ‘가벼운 만남' 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이 존재했던 것이 사실이다.

more info more info more info 오피가이드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